신형 오프로드 SUV ‘크레이터’, 33인치 타이어로 무장한 파격 디자인 공개

자동차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콘텐츠가 되기를 희망하며, 현대자동차는 최근 2025 LA 오토쇼에서 신형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처음으로 발표했습니다. 이 차량은 특히 33인치 타이어를 장착하여 그 강인한 오프로드 성능을 강조합니다. 크레이터는 외관뿐만 아니라 내부 디자인 또한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오프로드 차량을 찾는 많은 소비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현대차는 크레이터를 통해 오프로드 차량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크레이터의 외관 디자인은 현대차의 ‘Art of Steel’ 철학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 철학은 강철이라는 소재의 힘과 아름다움을 조합하여 차량의 강인함을 강조하며, 크레이터는 마치 조각처럼 매끄럽고 단단한 볼륨감을 자랑합니다. 특히, 측면에서 볼 protruding 펜더는 험난한 지형에서도 강한 돌파력을 제공하며, 전면 부에 장착된 스키드 플레이트는 시각적으로도 강한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기능성과 자율성, 두 가지를 모두 갖춘 캐릭터는 크레이터의 또 다른 매력입니다. 이 콘셉트카는 오프로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다양한 기능들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루프 플랫폼은 보조등이나 확장형 모듈 장착이 가능하며, 전면부에는 나뭇가지나 수풀을 제치기 위한 림 라이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독특한 요소들은 현대차가 제안하는 새로운 오프로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크레이터는 33인치 오프로드 타이어를 장착했습니다. 이는 극한의 지형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타이어가 차량의 전반적인 높이를 낮추면서도 뛰어난 접근각과 이탈각을 확보해 실제 오프로드 차량에 준하는 지형 대응력을 자랑합니다. 이러한 설계는 진정한 오프로드 차량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크레이터의 실내는 내구성과 모듈화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프로드 환경에 적합하면서도 사용자에게 따뜻한 감성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튜브 구조의 시트와 4점식 시트벨트는 안전성을 높이는 동시에 모든 디지털 환경을 BYOD(개인 기기 중심)으로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기능성을 제공합니다. 이는 탐험 중에 편안함과 안정함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매력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아쉽게도 현대차는 이날 크레이터의 양산 계획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술적 도전은 기존 오프로드 차량들과 별개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가능성을 높입니다. 크레이터는 XRT 전략 확장의 대표적인 모델로, 성능과 감성이 결합된 진정한 오프로드 DNA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오프로드 차량에 대한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는 현대차 크레이터는 앞으로의 시장에서도 귀추가 주목됩니다. 이러한 혁신적인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차량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